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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ptor

지금 당신의 우피는 몇개입니까? 소셜미디어 입문서 '우피 경제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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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피경제학관계명성평판의힘
카테고리 경제/경영 > 경제일반 > 경제학일반
지은이 타라 헌트 (21세기북스, 201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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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피경제학. 처음에 낮선 용어라 약간 거리감이 있을 줄 알았으나, Whuffie 즉, 소셜미디어나 현재의 네트워크를 통한 명성 등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10여년 전, 커뮤니티를 해석하면 나왔던 '가치교환'이라는 명제를 최근에 맞게 좀더 생생하고 직접적이고 재미있게 서술했다. 

SNS에 관심이 많은 나 역시 온라인에서의 개인 혹은 기업의 가치, 그 가치의 대한 교환 그리고, 명성이라는 부가가치를 어떻게 쌓아가며 발전시켜나아는지에 대한 모호한 개념을 깨끗하게 정리한 기분으로 시원한 탄산수를 마신 기분이다.

온라인에서의 네크워크와 커뮤니티, 그리고 소셜미디어 속에서의 관계와 명성의 대한 파워는 상상 이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이 우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명시 중이다. 
책안에 예를 든 온라인 기업들(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트레드리스, 자포스, 델 등등) 역시 가장 핫한 이슈름 만들고 있는 기업이니 만큼 그들의 사례는 누구보다 더욱 다가온다. 

소셜미디어를 시작하거나, 잘하고 싶은 기업들이 팔로워 수를 어떻게 모을까보다 우피를 어떻게 모으면 될지에 대해 생각해하는 고마운 입문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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